2024-04-18 17:23 (목)
전주시, 실내체육관 신축사업 조건부 심의 통과
상태바
전주시, 실내체육관 신축사업 조건부 심의 통과
  • 강채은
  • 승인 2019.03.2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확보, 토지 매입, 설계용역 등 거쳐 2023년 사업 완료 목표
조감도(사진=전주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전주실내체육관 신축사업’이 전북도 지방재정계획 심의위원회에서 조건부 통과됨에 따라 본격 추진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현재 실내체육관은 경기장과 관람석, 주차공간 등 공간이 협소하고, 특히 준공 후 45년이 경과돼 시설물 일부 벽체와 기둥 등의 노후화로 안전등급 C등급을 받는 등 시설물 증축 및 개축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왔다.

이번 사업은 KCC이지스 농구단 완전 정착, 농구팀 지역 기여 향상, 기존 실내체육관 활용 활성화 등  총 사업비 522억 원을 투자해 부지면적 2만3400㎡, 연면적 1만5940㎡, 관람석 5000석 규모로, 실내체육관을 건립한다.

특히, 시는 전주실내체육관 신축을 위한 마지막 승인 절차인 지방재정계획 심의를 통과함에 따라 예산확보와 토지매입 등의 후속절차 및 설계용역을 거쳐 신축공사를 발주해 2023년까지 건립사업을 완료한다.

새로운 실내체육관이 농구뿐 아니라 배구와 핸드볼, 배드민턴, 체조 등 각종 스포츠 국내·국제경기를 개최할 수 있는 전북 지역 유일의 실내체육관으로 건립되는 만큼 각종 국내·국제 스포츠 대회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

김승수 시장은 “드디어 45년 만에 국제 실내 스포츠 산업의 메카가 될 실내체육관이 첫 발을 떼면서 농구팬들의 오랜 열망이 실현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농구 시즌에는 최고의 농구구장으로, 비시즌 중에는 각종 국내·외 경기 유치로 시민들에게 보고 즐길거리를 선사하고 아울러 스포츠 경제 활성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