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호서대, 미래인재개발센터 개설·운영
상태바
호서대, 미래인재개발센터 개설·운영
  • 최남일
  • 승인 2019.03.2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2019학년도부터 ‘미래인재개발센터’를 개설 운영한다.

미래인재개발센터는 지난 20일 천안캠퍼스에서 국가고시교육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 21명에게 합격증과 격려 장학금을 수여했다.

센터는 매학기 수월성 평가를 통해 선발된 학생에게 수준별 최적화된 목표를 설정하고 생활지도까지 실시하는 등 미래 인재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선발 학생에게는 등록금 전액 지급과 생활관비, 별도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기숙사 및 전용 학습공간 무료제공, 합격자 멘토링 등의 특전까지 제공한다.

특히 신입생 지원자 가운데 고교성적이 뛰어난 우수신입생은 시험 없이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토익 위주의 프로그램도 별도 운영되는 등 세심한 학생관리가 특징적이다.

이번 미래인재 선발에는 1학년 지원자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아 신입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신입생 중에는 고등학교 때부터 본 프로그램 입반을 목표로 호서대를 지원한 학생도 있었다고 한다.

센터장을 맡고 있는 조정현 교수는 “미래인재개발센터는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학습 지원 및 장학혜택으로 인재 발굴 및 지원에 힘쓸 것”이라며 “올해는 우선적으로 공인회계사, 세무사, 고위경찰행정직 출신 교수단을 구성해 많은 국가고시 합격자가 배출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