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서울시, ‘2019 평화‧통일 교육 사업’ 전년比 2배 이상 확대
상태바
서울시, ‘2019 평화‧통일 교육 사업’ 전년比 2배 이상 확대
  • 김혁원
  • 승인 2019.03.2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관심과 교육수요 반영 34개 단체, 15개 자치구에 10억4000만원 지원
지난해 평화·통일 교육사업 활동 모습(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2019년 시민참여 평화·통일 교육’에 총 10억 4000만 원 규모의 49개 사업을 확정했다.

24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달부터 각각 시민단체와 자치구를 대상으로 평화·통일 교육사업 공모를 진행했으며, 올해 공모에는 작년 대비 21개 늘어난 총 62개의 단체와 자치구가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에 시는 늘어난 교육수요와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올해 사업규모를 대폭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이후 다소 교착상태에 있는 남북교류협력사업의 시민 지지와 공감대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한반도 평화공존과 공동번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올해 평화‧통일교육 사업이 특히 중요하다는 것이 시의 판단이다.

또한, 지난 해 시가 실시한 ‘서울시민 남북교류협력 의식조사’에서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 시 ‘시민들의 지지와 공감대 확산이 가장 필요하다’고 나타난 것도 올해 교육사업 규모를 확대한 이유이다.

한편 시는 올해부터 강의 및 현장체험과 같은 전통적인 교육 방식을 넘어 콘텐츠 제작 등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방식을 도입해 평화·통화교육 매체의 스펙트럼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평화·통일 교육이 가능하도록 교육 교재 및 교구 제작 사업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자치구의 경우 지역 문화 자원을 활용해 지역 특색에 맞는 차별화된 평화‧통일 교육을 추진한다.

연말에는 평화‧통일 교육 단체와 자치구 모두가 참여하는 성과 발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방열 남북협력추진단장은 “한반도 평화·통일의 길을 직접 열어야 할 시민들이 평화·통일에 대해 직접 생각해보고 참여하는 것은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올해 평화·통일 교육뿐 아니라 아이디어 공모전, 원탁회의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평화·통일 문화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