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울산시, ‘관광전담기관’ 설립 추진
상태바
울산시, ‘관광전담기관’ 설립 추진
  • 정봉안
  • 승인 2019.03.25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립방안·타당성검토 용역 착수 보고회’개최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25일 중회의실(본관 4층)에서 송병기 경제부시장 등 관계공무원과 시의회 의원, 관광진흥위원, 용역 수행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전담기관 설립방안 및 타당성 검토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용역은 해브론스타(책인연구원 정재훈)가 맡아 오는 9월 완료, 용역 주요 내용은 시 관광현황 및 여건 분석, 설립형태(조직, 인력 및 적정 자본금 등) 도출, 사업 수지 및 경제성 분석, 지역경제 파급효과 등이다.

이 용역은 시민 공청회, 시민 설문조사, 중간보고회, 최종보고회를 거쳐 올해 9월 완료되며 관광전담기관의 설립 여부는 행정안전부의 설립심의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11월 중 결정될 예정이다.

시는 관광전담기관 설립이 결정되면 연말까지 조례를 제정하고 내년 상반기 설립등기, 직원채용 등을 거쳐 내년 내 출범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관광은 지역의 콘텐츠와 도시 이미지 등의 기반에서 민간이 사업을 영위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공공 부문의 역할이 어느 분야보다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관광전담기관을 설립을 통해 시민들이 더 많은 수익과 고용을 창출할 수 있는 선순환구조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행정력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