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부산시, 저소득 다문화가정 무료 건강검진 실시
상태바
부산시, 저소득 다문화가정 무료 건강검진 실시
  • 한규림
  • 승인 2019.03.2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내시경 검사, 복부초음파, 간기능, 폐 X선 촬등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저소득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건강한 가족생활 및 의료복지 지원을 위해 무료 종합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25일 시에 따르면, ‘다문화가족 무료 종합건강검진 사업’은 의료복지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저소득 다문화가정에 건강검진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가족생활을 시작으로 안정적인 자립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시는 2015년 한국의학연구소 부산센터와 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다문화가정 100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제공해 오고 있다.

올해에는 구·군에서 기초생활수급, 차상위, 한부모 및 조손가족 등 취약계층 다문화가정의 107명을 추천받아 지원한다.

검진 대상자는 한국의학연구소 부산센터로 개별 예약 후 위내시경 검사, 복부초음파, 간기능, 폐 X선 촬영 등 다양한 종류의 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백정림 시 여성가족국장은 “저소득 다문화가정에 무료 건강검진의 기회를 제공해 건강하고 활기찬 다문화가정을 이루는 데 기여하고, 다문화가정이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과 기여를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업, 연구소, 병원 등 다양한 분야와 연계해 다문화가정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