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부산농기센터, 산업곤충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부산농기센터, 산업곤충 아카데미 운영
  • 한규림
  • 승인 2019.03.2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곤충 이해, 곤충산업화 기술, 체험·지도 등 이론·실습 병행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6일~6월 14일까지 곤충산업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곤충산업 전문교육인 ‘산업곤충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25일 시에 따르면, 현재 곤충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식재료로 주목 받고 있으며 어린이들의 궁금증과 탐구심을 해결해주는 애완곤충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번 산업곤충 아카데미는 단계별로 곤충에 대한 이해, 곤충산업화 기술, 체험·지도 등 이론과 실습, 견학을 병행한다.

이를 통해 농가 소득 변화와 증대에 도움을 주고, 도시민의 정서함양과 취업교육 등 새로운 시장의 가능성을 확대한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전년도 교육의 호평에 힘입어 올해에도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곤충자원 확보와 산업화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자원으로서 곤충산업을 육성하는 데 힘을 쏟아 곤충산업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 농기센터는 2017년 농촌진흥청으로부터 ‘곤충산업 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 지정됐으며 전년부터 ‘산업곤충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식용곤충 및 애완곤충 사육과 상품화 및 유통 전략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