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청주시, 간부공무원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청주시, 간부공무원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 노승일
  • 승인 2019.03.2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산하 간부공무원 168명 대상,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등 예방교육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25일 대회의실에서 간부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은 조직의 이미지 손상과 위축은 물론 직무수행 의욕 저하를 초래함에 따라 서로 존중하는 건전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한국범죄학연구소 민수진 강사를 초빙해 직장 내 선진화된 양성평등 문화정립의 이해, 조직원간 상호 배려와 조화, 직장 내 성희롱 방지를 위해 관리자로서 할 일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공무원의 성희롱과 성폭력, 성매매 관련사고 예방능력 강화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시는 최근 잇따른 직장 내 성 비위 사건과 관련해 올해 초 여성단체들과 면담을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반영해, 시 고위관리자 대상 특강, 연령별·직급별 소규모 토론식 교육 및 산하기관 대상 찾아가는 교육 등 직장 내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미호 시 여성청소년과장은 “이번 교육이 직장 내 성인지 감수성을 점검하며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건강한 직장문화를 조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해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