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국립과학수사硏, 벨라루스공화국에 K-Forensic 전파
상태바
국립과학수사硏, 벨라루스공화국에 K-Forensic 전파
  • 성창모
  • 승인 2019.03.2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과수-벨라루스 법과학조사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지난해 벨라루스 법과학조사위원회 위원장 등 국과수 방문(사진=국립과학수사연구원 제공)

[동양뉴스통신] 성창모 기자 =행정안전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원장 최영식, 이하‘국과수’)은 27일 벨라루스 수도 민스크에서 벨라루스공화국 법과학조사위원회(안드레이 슈베드 위원장, 이하 ‘SFEC’)와 법과학 분야 기술 및 정보 교환, 인적 교류 등의 양 기관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연구원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에는 벨라루스 SFEC 본부 회의장에서 진행되며, 김용호 주벨라루스대한민국대사관 대사, SFEC 위원장, 벨라루스 국제협력담당자 등 관련 분야 주요 인사 10여명이 참석한다.

협약식 이후에는 최영식 국과수 원장이‘한국 법과학의 현재와 아시아 법과학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아울러 국과수 소개와 자체개발 최신 보안 기술 시연을 진행하여 한국 법과학 기술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오는 28일, 국과수는 주벨라루스대한민국대사관에 방문해 김용호 대사와 현지 상황 등을 면담하고 양 기관의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추가적으로 논의한다.

최영식 국과수 원장은 “국과수와 마찬가지로 벨라루스도 법과학 분야의 우수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라며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법과학 분야의 상호 발전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으로 벨라루스를 포함한 동유럽 국가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교두보가 됐으면 한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