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남도, 소상공인 사업체 실태조사 실시
상태바
경남도, 소상공인 사업체 실태조사 실시
  • 이정태
  • 승인 2019.03.3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사결과 활용 소상공인 업종별 맞춤형 시책 수립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경남도는 다음 달 1일~오는 5월 31일까지 도내 시·군, 업종별 2000개 소상공인 사업체를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31일 도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소상공인연합회(실태조사단)와 발전연구원에서 수행하며 소상공인들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적극 반영해 소상인·소공인 분야별 맞춤형 지원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된다.

조사내용은 최저임금 상승과 근로시간 단축 정책 시행에 따른 소상공인 경영실태 변화, 제로페이 정책, 소상공인 경남 일자리 안정자금 사업 등 경남도의 소상공인 지원 정책에 대한 인지도와 만족도, 소상인·소공인들의 업종별 정책 수요 등이다.

조사원이 현장을 방문해 소상공인들과의 면담을 통해 설문지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시·군 소상공인연합회와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온라인 조사도 병행한다.

설문 응답내용은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의해 통계작성 목적에만 사용되고 철저하게 비밀이 보장되며 최종 결과는 오는 7월 말 발표한다.

한편, 도는 지난 해 민선 7기 출범 이후 소상공인 종합지원대책을 마련했으며 이번 실태조사 후 나온 결과를 토대로 소상공인들이 체감하는 업종별 맞춤형 시책을 수립한다.

이혜숙 실태조사단장은 “도에서 처음 실시하는 실태조사인 만큼 소상공인들의 여건을 상세하게 조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주관하기 때문에 소상공인들이 함께 참여하는 조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