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사회재난 유형별 전문교육 신설로 대응역량 강화
상태바
사회재난 유형별 전문교육 신설로 대응역량 강화
  • 양희정
  • 승인 2019.04.0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개 교육기관에서 6425명 대상 사회재난 전문교육 실시

[동양뉴스통신] 양희정 기자 =행정안전부는 최근 대형 사회재난이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 재난안전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사회재난 전문교육을 대폭 강화한다.

3일 행안부에 따르면, 사회재난의 경우 평소 철저한 예방활동과 재난발생 시 효과적인 초기 대응을 통해 인명과 재산 피해 최소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올해 사회재난 전문교육은 43개 교육기관에서 42개 재난유형 대상, 76개 교육과정으로 지난 해보다 대폭 확대 운영하게 되며, 교육 인원은 6425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17개 시·도 교육원에서는 지역별로 취약한 재난유형을 선정하고 집중교육을 통해 해당 재난에 대한 대응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빈번하게 발생되는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취약시기 도래 전 관계부처·공공기관·지자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합동교육과 실제훈련을 실시한다.

합동교육을 통해 국가 재난대응체계, 재난 유형별 대응지침, 비상대응 행동요령, 관련 법·제도 현황 등을 교육하고 실제훈련에서는 관계기관과의 협업체계 점검을 통해 기관별 역할과 개인별 임무를 숙지할 수 있게 한다.

배진환 행안부 재난협력실장은 “앞으로도 사회재난 대비 전문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특히, 대형화재·붕괴·감염병 등 대규모 인명피해가 발생될 수 있는 재난에 대비해 관계부처와 함께 집중적인 교육을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