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文 대통령 " 잔불 완전 정리...마지막까지 최선 다해달라"
상태바
文 대통령 " 잔불 완전 정리...마지막까지 최선 다해달라"
  • 안상태
  • 승인 2019.04.0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페이스북 제공)

[동양뉴스통신] 안상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5일 강원 대형 산불과 관련해 "잔불까지 완전히 정리될 때까지 경각심을 가지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국가안보실 위기관리센터를 찾아 긴급회의를 열고 "지자체와 군병력 등 동원 가능한 인력을 모두 투입해 진화된 곳, 꺼진 불도 다시 확인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새벽부터 가용 가능한 헬기와 장비, 인력이 총동원되어 다행히 산불 확산을 차단하고 주불을 잡아가고 있다는 보고를 받았다"며 "혹시라도 있을지 모를 산간 외딴지역의 피해자 확인, 수색 작업도 소홀함이 없도록 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한순간에 집을 잃고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고 있을 이재민들을 각별하게 보살펴 주시기 바란다"며 "이재민들을 체육관 등 대형 실내공간에 한꺼번에 수용하는 것을 가급적 지양하고 거주지에서 가까운 공공기관 연수시설 활용 등을 적극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생필품에 대한 충분한 공급, 의료와 심리 치료 지원 등의 보호 대책도 적극적으로 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정부는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국가재난사태’를 선포했다"며 "현장에 가신 총리와 행안부 장관께서 상황을 점검하셔서, ‘특별재난지역’ 지정을 검토하는 것도 서둘러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산불 등 자연 재난을 막을 수는 없지만,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며 "산불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의 주민 대피요령 홍보를 강화하고 재난방송 시스템이 잘 작동하는지에 대해서도 점검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