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제1회 강원안전대상 시상식·안전다짐대회’ 개최
상태바
‘제1회 강원안전대상 시상식·안전다짐대회’ 개최
  • 오명진
  • 승인 2019.04.1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오명진 기자 =강원도는 오는 16일 오후 2시에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강원안전대상 수상자와 안전관련 기관・단체인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강원안전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도내 안전문화 확산 및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강원안전대상은 안전관련 분야에서 헌신한 공로자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강원도지사 상패를 수여한다.

14일 도에 따르면, 이번 강원안전대상은 3개 부문(안전문화 확산, 안전봉사 활동, 안전개선 실천)에 추천된 후보자 중 공적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도내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병력지원을 통해 재해복구활동에 힘쓴 공군 제18전투비행단이 선정됐다.

안전문화 확산분야엔 여성안심귀가활동 및 한국드론재난구조단 활동을 하고 있는 김정헌 씨가, 안전봉사활동 부문에는 재난예방 활동 및 수해지역 복구활동에 참여한, 서병철 씨가 각각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는 시상식뿐만 아니라 도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강원’을 만들기 위해 강원 도내 안전관련 기관⋅단체인들이 모여 안전다짐대회를 연다.

이는 그동안 고질적으로 만연하는 안전무시관행을 완전히 없애고, 안전 불감증 척결을 다짐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시군의 관계자들이 모여 도내 모범적인 안전사례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민관합동 워크숍도 마련돼 있다.

도는 “이번 행사를 통해 범도민적인 안전의식 확산과 안전한 강원을 만들기 위한 각계각층의 노력을 도모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올해 첫걸음을 내딛은 강원안전대상이 권위 있고 명예로운 상이 되도록 한층 더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