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36 (목)
서귀포시, 제11회 기후변화대응 주간행사 다채롭게 진행
상태바
서귀포시, 제11회 기후변화대응 주간행사 다채롭게 진행
  • 최도순
  • 승인 2019.04.1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의 날 기념, 저탄소 생활실천 체험행사 개최
기후변화주간 지난해 행사 사진(사진=서귀포시청 제공)

[제주=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 제주 서귀포시는 오는 22일 제49회 지구의 날을 기념해 올해 11회째를 맞이하는 기후변화대응 주간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오는 23일, 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녹색 출근길’ 자가용 없이 출근하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24일에는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서귀포 향토오일시장에서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및 탄소포인트제’ 가입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특히, 지구의 날인 오는 20일에는 강창학 경기장 주차장에서 오전 10시~오후 3시까지 ‘저탄소 생활실천 체험행사’를 진행하는데, 환경단체 및 유관기관 주관으로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자전거를 이용한 전기 만들기, 어린이 벼룩시장, 나눔과 순환장터, 폐건지 교환, 에코가방 만들기, 재활용 화분 만들기, 기후변화 포토존, 환경성질환예방 홍보관 등 11개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날 행사에는 한국에너지공단 제주지역본부, 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자연보호연맹서귀포시협의회, 아름다운가게, 환경성질환예방관리, 돌하르방정비인회 등이 함께 참여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구의 날 기념 ‘저탄소 생활실천 체험행사’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저탄소 생활실천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올해는 제53회 도민체전과 함께 강창학경기장 주자장에서 행사가 열려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