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삼척시 평생학습관, 야간 평생교육 큰 호응
상태바
삼척시 평생학습관, 야간 평생교육 큰 호응
  • 연태준
  • 승인 2019.04.16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 평생학습관 전경(사진=삼척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연태준 기자 = 강원 삼척시가 시민들의 다양한 학습욕구에 발맞춰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일반인 대상 주간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야간 프로그램 운영으로 직장인들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이끌고 자기계발과 업무능력 향상 및 삶의 만족도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시에 따르면, 야간 프로그램은 ITQ파워포인트·프레지, 미싱으로 만드는 의류리폼, 외국어, 퍼스널 이미지메이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모집부터 치열한 경쟁을 뚫고 시작해 열렬한 호응을 받으며 운영중이다.

시 평생학습관은 지난 달 4일 평생교육 개강으로 직업능력, 문화예술, 인문교양 등 64개 프로그램에 1477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오는 6월 14일까지 15주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프로그램별 3시간 이내로 평생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야간 교육은 매주 화·수·목요일 오후 6시 30분~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컴퓨터, 외국어, 퍼스널 이미지메이킹, 검정고시, 자격취득 등 20개반 431명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한글교실, 중·고등학력 검정고시,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운영으로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 운영을 펼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교육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사회변화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로 ‘평생학습! 시민들의 꿈을 잇는 다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