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청주시, 미래전략 역량강화 테마교육
상태바
청주시, 미래전략 역량강화 테마교육
  • 노승일
  • 승인 2019.04.1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블록체인 글로벌 동향과 사례’를 주제로 직원 200여 명 교육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16일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블록체인 글로벌 동향과 사례’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16일 시에 따르면, 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2019년 연간 테마교육 실시 계획을 수립했고 이날 첫 번째 테마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엄경순 한국 IBM 전무는 한국 IBM 소프트웨어 기술영업총괄 상무를 거친 최고기술경영자 이다.

이번 블록체인 특강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혁신기술인 블록체인 기술의 글로벌 동향과 다양한 활용 사례에 대해 살펴봤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대부분 7급 이하 실무급 주무관들로 이들이 새로운 기술의 진보에 따라 달라질 미래를 준비하고 날로 높아지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시정을 펼치는 것을 적극 지원하고자 테마교육을 마련했다.

또 일방적인 강의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교육 참여 직원들이 함께 학습하고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시정 방향성을 공유하는 토론형 학습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상률 시 정책기획과장은 “젊은 공직자들이 뛰어난 자질을 바탕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서 역량강화 테마교육을 기획했다”며 “공직자가 적극적인 자세로 역할을 다해 對시민 서비스를 어떻게 할지 고민하고 노력해 행정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