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국방기술품질원, 국방핵심기술 과제소요 공모 설명회 개최
상태바
국방기술품질원, 국방핵심기술 과제소요 공모 설명회 개최
  • 성창모
  • 승인 2019.04.1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성창모 기자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이창희)은 오는 19일 오후 2시 서울 국방컨벤션에서 올해 국방핵심기술 과제소요 공모(이하 국방핵심기술 공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17일 품질원에 따르면, 국방핵심기술 사업은 미래 첨단 무기체계를 국내 독자 개발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신개념의 도전·창의적인 기술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올 해는 약 350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방위사업청과 국방기술품질원은 민간의 우수한 기술을 국방분야에 접목하고 국방연구개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매년 국방핵심기술 공모를 통해 국방 연구개발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4차 산업혁명 등 기술변화에 적극 대처하기 위한 미래 국방기술인 첨단센서, 인공지능, IoT, 빅데이터, 자율주행 등 관련 기술과 7대 중점 육성분야 등에 관련된 기술을 중점으로 발굴한다.

올해 국방핵심기술 공모에서는 사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방산업체가 제안한 핵심기술 과제가 선정될 경우, 일부 사업에 대해 개발 주관기관 선정 평가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전문 연구기관에 대해서는 수의계약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지식재산권 공동소유 및 실시권 보장, 성실수행 인정제도 등 관련 제도를 개선 중에 있다.

이날 국방핵심기술 공모 설명회가 끝난 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센서, 정보통신, 소재, 화생방 등 8개 분야에 대해 상담 및 자문시간을 통해 국방연구개발 사업 참여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국방핵심기술 공모는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국방기술품질원 홈페이지(www.dtaq.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