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부산시, 창업기업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사업자 모집
상태바
부산시, 창업기업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사업자 모집
  • 한규림
  • 승인 2019.04.2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사 선정 각각 2500만원 사업비 지원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26일까지 민간주도형 기술창업플랫폼인 센탑에서 올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우수기술 창업기업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운영’ 사업자를 모집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민간의 투자운영사, 액셀러레이터가 우수기술을 보유한 지역의 창업기업에 법률, 회계, 컨설팅, 투자유치 등 기업성장을 위한 모든 과정을 1대1 맞춤형 밀착지원하기 위한 센탑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부산소재 투자운영사 또는 액셀러레이터이며, 최종 6개 운영사를 선정해 각각 25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 접수는 센탑 홈페이지(www.centap.kr)에서 가능하며, 최종 합격자는 공식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한다.

한편, 이달 개소 3주년을 맞이하는 센탑은 창업초기기업 40개사와 투자사, 액셀러레이터 등 12개사가 입주했으며 지난 해 146개사에 391억 원의 투자 성과를 거두었다.

시 관계자는 “센탑에서는 이번 사업 외에도 크라우드펀딩 연계 지원사업, 찾아가는 투자설명회, 분야별 포럼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며 “기술창업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후속 사업들도 관심 있게 지켜봐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