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울산광역시 투자유치협의회’ 개최
상태바
‘울산광역시 투자유치협의회’ 개최
  • 정봉안
  • 승인 2019.04.23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관 간 협업 통한 체계적 투자유치 추진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23일 시청 본관 4층 국제회의실에서 시와 울산경제진흥원, 울산테크노파크,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8개 기관의 투자유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광역시 투자유치협의회’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는 각 기관별 투자유치 방향 및 활동 소개와 울산 실정에 맞는 유치 목표 기업 발굴과 유치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울산광역시 투자유치협의회’는 올해 시정 10대 핵심과제로 선정된 ‘기술강소기업 허브화 추진계획’ 실현을 위한 추진체계중 하나로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투자유치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8개 기관의 투자유치 관련 실무팀장급으로 구성돼 투자유치 활동에 대한 방향 설정, 울산에 맞는 유치대상 발굴, 시 투자유치팀 지원 및 참여, 기관별 투자유치 정보 공유, 투자유치 관련 시책 토의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최근 시가 성장동력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수소, 해상풍력, 원전해체 등의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직접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하고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 방안 등을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각 기관의 투자유치 전문가로 구성된 시 투자유치협의회의 활동을 통해 투자 유치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