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주시, 건강취약계층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지원
상태바
경주시, 건강취약계층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지원
  • 박춘화
  • 승인 2019.04.2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94%이상 차단 KF94 제품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경북 경주시는 오는 25일부터 재난 수준의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령층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지원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미세먼지는 입자가 미세해 코 점막을 통해 걸러지지 않고 흡입시 폐포까지 직접 침투해 천식·폐질환 등을 유발시킬 뿐 아니라 조기사망률까지 증가시켜 인체에 매우 위해하다.

이에 시는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자동차 및 공장 등의 배출가스 저감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으나 보다 적극적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예비비 2억6300만 원을 확보해 미세먼지 마스크 30만 개를 시민들에게 배포한다.

지원대상은 시에 주소를 둔 만65세 이상 노령층으로 1인당 5매씩 지원하고, 노인들의 마스크 수령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집으로 직접 방문 전달한다.

이번에 지원되는 마스크는 미세먼지를 94%이상 차단할 수 있는 식약처 허가를 받은 KF94제품이다.

한편, 건강취약계층인 노령층 외에도 미세먼지가 심해 비상저감 조치가 발령되는 날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및 시청민원실에서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배부하니 1인당 1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건강을 위해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실외활동을 가급적 자제하고 외출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과 자가용 운전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며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