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황교안 "당 투쟁 목표는 패스트트랙 저지"
상태바
황교안 "당 투쟁 목표는 패스트트랙 저지"
  • 최석구
  • 승인 2019.04.2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지도부와 국회의원들은 23일 밤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선거제 개편안과 공수처 설치법 등 패스트트랙 여야4당 합의 사항을 규탄하며 철야농성에 들어갔다. (사진=자유한국당 제공)

[동양뉴스통신] 최석구 기자=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4일 "우리 투쟁의 1차 목표는 잘못된 악법, 패스트트랙 3법을 저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로텐더홀에서 비상 의총을 열어 "투쟁은 이 정부가 우리 나라의 자유민주주의를 무너뜨리려고 하는 잘못된 폭압 정치를 국민 앞에 사죄하고 중단할 때까지 계속 될 것"이라고 선언했다.

그는 "지금 이 순간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막아내지 못한다면 대한민국은 무너진다"며 "이를 계속 고집한다면 우리 국민께서 직접 나서고, 청와대까지 달려가서 문 대통령의 항복을 받아낼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또 "현 정부는 국민의 분노를 정치공작, 공포정치, 공작정치로 막으려 하고, 이제는 좌파 야합으로 국회까지 장악하려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대한민국의 헌법 가치와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를 지켜야 하며, 법치주의가 바로 세워지는 나라를 만드는 게 한국당의 가치"라며 "만약 이것을 극우라고 말한다면 저들은 말할 수도 없는 극좌로 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앞서, 한국당은 23일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여야 4당이 선거제와 공수처 설치법안 등을 패스트트랙으로 지정한 데 강력하게 반발하며 밤샘 농성을 벌였다.

이는 오는 25일까지 당 소속 의원 전원이 패스트트랙 추인에 대해 '끝까지 싸운다' '목숨 걸고 막아야한다'며 격하게 투쟁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오는 27일 오후 서울 광화문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고, 거리 행진을 벌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