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광규, 부산 맑은물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배우 김광규, 부산 맑은물 홍보대사 위촉
  • 한규림
  • 승인 2019.04.2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질관리, 낙동강 하굿둑 개방, 생태복원, 친환경 생태하천 조성 등 추진
배우 김광규(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25일 배우 김광규를 ‘부산 맑은물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낙동강 하류에 위치하고 있는 부산은 항상 수질오염과 유해물질의 위험에 노출돼 있는 낙동강을 상수원수로 사용하기 때문에 광역상수도 확보 등 취수원 다변화는 30년 시민의 오랜 숙원이다.

이에 시는 올해를 ‘맑은물 확보 원년’으로 선포하며 지난 1월 물정책국을 신설해 맑은물 확보와 수질관리, 낙동강 하굿둑 개방 및 생태복원, 친환경 생태하천 조성·관리, 미래지향적 하수도 인프라 확충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나고 자라 누구보다 물에 대한 관심이 많고 순수한 이미지를 가진 배우 김 씨를 맑은 물 홍보대사로 위촉해 맑고 건강한 물이 살아 숨 쉬는 생태도시 부산 만들기를 위한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한편, 김 씨는 1999년 영화 닥터K로 데뷔해 부산을 배경으로 한 영화 ‘친구’에서 ‘느그 아버지 뭐하시노’란 희대의 유행어를 남기며 존재감을 각인시켰고, ‘불타는 청춘’ ‘나 혼자 산다’ 등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현했다.

그는 “시 맑은물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에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 깨끗하고 맑은 물이 흐르는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함께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