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현장방문
상태바
청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현장방문
  • 노승일
  • 승인 2019.04.3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국제공항 내 ‘청주시특산품전시홍보판매장’ 실태 점검
사진 설명 : 청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이 청주공항 내 청주시 특산품전시홍보판매장을 찾아 현장방문을 하고 있다. (사진 = 청주시의회 제공)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김용규)는 30일 청주국제공항 내 여객청사 2층에 위치한 시 특산품전시홍보판매장을 방문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현장방문은 시가 출연금을 지원하고 있는 공항 내 특산품전시홍보판매장의 운영 실태와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이뤄졌다.

시의원들은 매장의 전시품목들을 둘러보고 임대료 대비 낮은 매출실적, 내방객 감소 등 부정적 운영 실태를 바탕으로 향후 매장 운영필요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위탁운영을 맡고 있는 시 문화산업진흥재단 공예진흥팀장은 "매장 임대료에 비해 수익이 낮다는 논란은 있지만 직접적인 수익성 외에 ‘풍정사계’를 비롯해 입점한 84개 지역 영세사업장의 브랜드 마케팅에 일조하는 바가 크다며 장소가 협소해 추가 입점을 희망하는 업체를 소화하지 못하는 실정"이라고 밝혔다.

김용규 위원장은 “어려운 여건이지만 시 특산품전시홍보판매장은 시와 중소기업 제품 홍보에 일조하고 있다”면서 “판매장 위치를 통행이 잦은 여객청사 1층으로 이전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판매장 운영 인력에 대한 전문교육을 통해 상품 판매와 마케팅에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 특산품전시홍보판매장은 2016년 11월부터 3년간 시 문화산업진흥재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공예품과 직지 등의 문화 관련 상품 전시, 시 특산품 홍보 그리고 농산품과 중소기업제품 등의 지역특산품을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