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51 (수)
제주시, 교차로 구조개선공사 추진
상태바
제주시, 교차로 구조개선공사 추진
  • 최도순
  • 승인 2019.05.0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관내 5개소 2억 4000만원 투자

[제주=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제주시는 교통혼잡 및 사고위험이 상존하는 이호테우해변 등 5개 교차로에 대해 사업비 2억 4000만 원을 투입해 교차로 구조 개선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날로 증가하는 교통량으로 차량정체 등 교통흐름에 문제가 있고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하는 교차로를 개선하기 위해 동·서부경찰서, 도로교통공단과 협의해 5개소 지역을 선정하고 다음 달 28일 마무리 예정으로 교차로 구조개선공사를 시행하고 있다.

개선사업 대상지 및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이호테우해변 및 수목원 입구 교차로에 교통섬 축소를 통한 차로 확대 및 횡단보도 위치 조정·신설하며, 구좌읍 굴동·물류센터 앞 교차로에는 차량 및 보행자 사고 예방을 위하여 고원식 횡단보도 및 과속 방지턱을 설치하고, 마리나사거리 동쪽방향으로 기존 식수대 철거 후 좌회전 전용차로 100m를 연장 시설해 직진 차량 차선 용량을 확보해 원활한 차량 소통 및 보행자 안전을 확보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도민과 관광객들의 도로이용 및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해 주어진 여건 속에서 지속적인 교차로 및 도로 구조개선 사업을 추진해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체계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