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울산시, 제18회 식품안전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울산시, 제18회 식품안전의 날 행사 개최
  • 정봉안
  • 승인 2019.05.0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중독 예방 홍보관, 어린이 영양상담 체험관 운영 등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오는 11일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제18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식품안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건강한 식생활 문화 정착을 위해 기념행사를 마련한다.

9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식중독 예방 홍보관 운영, 어린이와 함께하는 영양상담 체험관 운영,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과 함께 식품안전 홍보 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식중독 예방 홍보관은 식중독 신속 차량 견학, 식중독 예방 홍보물 전시․배부 등을 운영한다.

식중독 신속차량은 4시간 내 식중독균을 검사 가능한 최첨단 분석 장비를 갖춘 차량이다.

어린이와 함께하는 체험관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주관으로 올바른 손씻기 뷰박스 체험, 식품첨가물 알기 체험(바나나, 딸기 우유 만들기 체험), 천연 손 세정제 만들기, 영양상담, 알록달록 채소․과일 팔찌 만들기, 건강 간식 주머니 만들기, 활동지를 이용한 채소․과일 알기 등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식품안전 홍보(캠페인)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공무원 등 50여 명이 울산대공원 남문광장 일원에서 대공원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식중독 예방 위생용품, 물티슈 및 홍보물 배포 등으로 진행된다.

한편, 식품안전의 날은 식품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제정한 날로 2002년부터 매년 5월 14일을 식품안전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