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인천시, 철새 보호 국제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인천시, 철새 보호 국제 컨퍼런스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9.05.1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환경부, 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 연장 협약
박남춘 시장이 10일 송도 경원재에서 열린 'EAAFP 사무국 10주년 기념 및 세계철새의 날 기념 국제 컨퍼런스'에서 인천시-EAAFP-환경부 간 MOU 서명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10일 철새 및 서식지 보호를 위해 송도국제도시 경원재에서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EAAFP·East Asian-Australasian Flyway Partnership)’ 사무국 창립 10주년도 함께 기념하며, 환경부와 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 사무국을 2024년까지 연장하는 협약(MOU)도 체결했다.

또한, 새롭게 철새이동경로사이트(Flyway Network Site, FNS)로 등록된 인천 송도습지, 고양 장항습지 인증서를 전달했다.

박남춘 시장은 “한반도를 찾는 철새의 60% 이상이 인천에 들르고 이동경로 상 매우 중요한 중간 기착지임을 강조하고, 소래습지생태공원과 송도갯벌, 남동유수지를 연결한 생태관광 벨트를 만들어 철새들이 마음 놓고 머물며 번식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송도갯벌과 홍콩 마이포 습지의 자매결연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서식지 보호 사업도 함께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