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천안시, 직산읍 노후육교 철거
상태바
천안시, 직산읍 노후육교 철거
  • 최남일 기자
  • 승인 2013.12.28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94년 설치된 천안시 직산읍 노후육교가 철거되고 대신 횡단보도가 설치된다. 사진은 철거전 육교 모습     © 최남일 기자

[천안=동양뉴스통신] 충남 천안시는 20년전 설치돼 안전성이 우려되고 있는 옛 국도 1호선(직산읍 수헐리)구간내 시름세·성월리 육교를 철거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름세·성월리 육교는 1994년도에 설치돼 그동안 횡단육교로 20년동안 사용되어 왔지만 최근들어 육교가 노후되고, 교통약자를 위한 시설물이 갖추어져 있지 않아 많은 주민들의 철거요청이 있어 왔다.
 
최근 성환우회도로(국도1호)의 개통으로 직산읍 수헐리∼성환읍 대홍리 구간의 구국도 교통량이 현저히 줄어들어 시는 2012년말 이들 도로를 국토관리청으로부터 이관 받아, 2013년 3월 천안서북경찰서에 교통안전시설심의를 상정하여 조건부로 횡단보도설치를 승인받았고, 6월에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12월에 육교를 철거했다.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주민 윤모(54세)씨는 “그동안 도로를 횡단하는데 많은 불편을 겪었지만, 이번 육교철거 및 횡단보도 설치로 많은 불편이 해소 되었고, 유모차와 자전거도 원활하게 횡단할 수 있어 많은 주민들이 좋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석진 건설도로과장은 “현재 간선도로를 제외한 도시계획도로 등은 보행자 중심의 교통체계로 전환되고 있는 실정이고, 해당도로가 우회도로개설로 인해 교통량이 줄어들어 육교를 철거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보행자와 차량이 공존할 수 있는 도로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