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서귀포시, 신산중·안덕중 명상숲 조성사업 추진
상태바
서귀포시, 신산중·안덕중 명상숲 조성사업 추진
  • 최도순
  • 승인 2019.05.1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귀포시청 제공)

[제주=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제주 서귀포시는 학생들에게는 친자연적인 학습공간을, 지역주민들에게는 녹색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신산중학교와 안덕중학교에 사업비 1억2000만 원을 들여 2700제곱미터(㎡)규모의 학교숲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3일 시에 따르면, 사업추진을 위해 대상학교의 의견수렴과 명상숲설계심의회를 거쳤으며 지난 달에 사업을 착공해 다음 달 중 사업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신산초는 소나무 동산을 활용한 쉼터조성을 안덕중학교는 정문과 후문 양쪽에 자연체험공간 조성을 주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상록수 위주의 수목을 낙엽교목과 관목을 적절히 배치해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스러운 숲을 조성해 청소년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시에서는 명상숲 조성취지와 사업효과를 높이기 위해 꽃과 열매를 관상할 수 있는 배롱나무외 15종, 3585여본과 향토야생화 7525본을 식재하게 된다.

야외수업을 병행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고 이동 동선을 이용자 편의와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야외용탁자, 벤치, 디딤돌 등을 시설한다.

시 관계자는“지난 해까지 6억8900만 원을 투자해 12개학교에 학교숲 조성을 지원 했으며 앞으로 국고 절충 등을 통해 많은 학교에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