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제주도, ‘2019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참가 업체 모집
상태바
제주도, ‘2019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참가 업체 모집
  • 최도순
  • 승인 2019.05.1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수출 가능상품 생산업체 등 대상
(사진=제주도청 제공)

[제주=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9월 24일 열리는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앞두고, 도내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접수를 받는다.

15일 도에 따르면,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는 오는 9월 23~25일까지 개최되며, 도는 이달 중 도내 가공식품, 농·수산물, 화장품, 공예품, 공산품 등 수출 가능상품 생산 및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50개사를 모집·선정한다.

또, KOTRA제주사무소 등을 통해 다음 달과 7월 2개월간 해외바이어를 발굴·모집한다.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는 아시아지역 진성 바이어를 중심으로 제주기업과 사전 매칭 및 수출상품 정보교류를 통해 행사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행사 간소화를 통한 실용적 수출상담회로 운영한다.

또한, 제주와 우호도시 관계인 중국 대련시 우수 바이어 및 제주상품 전용 전시판매장 관계자가 참여하는 미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해외바이어 도내 수출상품매장 방문 프로그램 운영 및 수출상담회 기간 중 도내 상품 왕홍생방송 판매 등도 추진한다. 

손영준 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 제주 상품에 대한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을 높이고, 바이어와 1대1 상담기회를 통한 해외판로 개척 등 도내 수출기업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