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시, 여의도 제2핀테크랩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서울시, 여의도 제2핀테크랩 입주기업 모집
  • 김혁원
  • 승인 2019.05.1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큐베이팅, 멘토링, 국내·외 금융사 네트워킹 등 지원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오는 27일까지 여의도에 개관 예정인 제2핀테크랩의 입주기업 17개사를 모집한다.

오는 7월 1일 개관 예정인 제2핀테크랩은 위워크(Wework) 여의도역점 6층에 조성되며, 6~20인실까지 총 17개의 사무공간과 회의공간 등이 마련된다.

16일 시에 따르면, 모집대상은 창업 7년 이내 핀테크 기업 중 1억 원 이상 투자유치 실적과 연매출 1억 원 이상, 직원 4인 이상 등의 조건을 충족하는 성장단계의 국내·외 기업이다.

선발기준은 기술 혁신성, 고용 인원, 투자유치 실적, 글로벌 진출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향후 금융산업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발하고, 특히 입주기업의 30%는 해외 핀테크 기업을 선발한다.

입주 대상으로 선발되는 기업에게는 최대 2년간 독립 사무공간 뿐만 아니라 입주기간 동안 인큐베이팅, 멘토링, 국내·외 금융사 네트워킹, 투자유치 컨설팅, 해외IR 등 기업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한편, 제2핀테크랩은 지난 해 4월 마포 창업허브에 조성된 서울 핀테크랩의 공간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금융중심지인 여의도의 금융산업을 활성화 하기 위해 조성됐다.

조인동 시 경제정책실장은 “제2핀테크랩은 글로벌 공유 오피스를 스타트업 입주 공간으로 조성한 사례로서 입주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여의도의 기존 금융 산업과 새로운 핀테크 산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국내·외 핀테크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