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고흥군, 군정발전을 위한 전직 공직자 간담회 개최
상태바
고흥군, 군정발전을 위한 전직 공직자 간담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9.05.1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군정운영 경험에 기반한 다양한 정책적 조언 쏟아져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6일 군청 우주홀에서 송귀근 고흥군수를 비롯한 군청 간부들과, 고흥군에서 퇴직한 전직 공무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군정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달 17일 전직 의원 초청 간담회에 이어, 평생을 지방행정에 몸 담았다가 퇴직한 공직자들의 풍부한 행정경험을 군정 발전의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키 위해 마련했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 간담회 개최 목적은 공직 선배들에게 민선 7기에는 어떤 일을 해나갈 것인가 보고 드리고 군정의 경험과 관심이 많은 공직 선배들의 자문과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리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민선 7기 고흥발전을 위한 변화와 개혁을 위해 내부적으로 직원 친절과 청렴도 향상에 더욱 힘쓸 것을 약속했고, (외부적으로)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반목과 갈등보다는 상생과 통합의 하나 됨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역설하면서 6만6000명 전 군민이 힘을 모을 수 있도록 ‘군민 하나 되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간담회에서 전세 부족 대책, 군정을 접할 수 있는 소식지 제공, 전직 공직자 간담회 정례화 등 풍부한 군정운영 경험에 기반한 다양한 정책적 조언들을 쏟아냈다.

이에 대해 송 군수는 “군정 발전을 위한 공직 선배님들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언제라도 고흥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조언들을 해 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과 군정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수렴된 다양한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