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어린이집 보육코디네이터 운영
상태바
경기도, 어린이집 보육코디네이터 운영
  • 정기현
  • 승인 2019.05.1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관리시스템 신규 사용자 업무 역량 강화
(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경기도는 어린이집 표준 회계프로그램인 ‘경기도 어린이집관리시스템’의 신규 사용자를 돕기 위해 ‘보육코디네이터’를 운영한다.

‘보육코디네이터’는 재무회계역량을 갖추고 시스템 사용이 능숙한 어린이집 원장 중 어린이연합회의 추천을 받아 선정되며 1·2기로 나누어 운영된다.

19일 도에 따르면, 제1기 보육코디네이터는 이달 초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중 17명을 위촉해 오는 7월까지 실무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다음 달 민간·가정어린이집 원장을 중심으로 제2기 코디네이터 30여 명을 위촉해 오는 7~12월까지 활동한다.

호미자 보육정책과 공보육확충팀장은 “어린이집관리시스템 초보 사용자의 문의 전화로 인한 업무지연을 해소하고, 초보 사용자의 교육수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해 9월부터 시행한 ‘경기도 어린이집관리시스템’은 6개월여 만에 도내 800여 개의 국·공립어린이집 전체가 도입했고, 지난 달 도어린이집연합회와의 상생협약 후로는 민간·가정 등 어린이집에도 확대되고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은 어린이집관리시스템 홈페이지(www.accgg.co.kr)에서 신청 가능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 보육정책과(031-8008-474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