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청주시,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청주시,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공모사업 선정
  • 노승일
  • 승인 2019.05.20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재난안전 빅데이터플랫폼 구축 10억 4천만 원 확보
사진 설명 : 청주시청 전경 (사진 =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행안부에서 주관하는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공모사업에 ‘청주시 재난안전 빅데이터플랫폼 구축사업’이 선정돼 10억 4000만 원을 확보했다.

20일 시에 따르면,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선도(공모)사업은 행안부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각 지역의 특성과 재난환경을 고려해 신청한 사업 중 사업효과와 확산 가능성이 높은 미래형 재난안전사업을 선정하고 지원한다.

이번에 선정된 재난안전 빅데이터플랫폼 구축사업은 기후변화, 도시화 등  다양하고 복합적인 재난에 첨단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안전위험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재난안전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 구축된 ‘청주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과 연계해 유관기관과 재난상황을 공유하는 시스템으로 구축한다.

한범덕 시장은 “이번 선도 사업 선정으로 재난안전 관리 분야에 첨단 4차 산업혁명 기술(IoT,딥러닝,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재난안전사업들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앞으로도 재난환경 변화를 예측하고 선제적 대응하는 선도사업을 발굴하고, 더 많은 국비를 확보해 시민 안전사업에 투자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