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부산시, 창업기업 제품 소개 1인 광고창작자 모집
상태바
부산시, 창업기업 제품 소개 1인 광고창작자 모집
  • 한규림
  • 승인 2019.05.2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창업기업 제품소개 콘텐츠 제작 지원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31일까지 부산 창업기업 제품 소개 콘텐츠 제작 지원사업인 ‘언박싱, 부산’ 1인 광고창작자(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언박싱 부산’ 사업은 창업기업이 참신한 제품을 개발하고도 홍보에 어려움을 겼는 점을 해소하기 위해 부산 창업기업 제품을 재미있게 소개하는 1인 광고창작자를 지원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오프라인으로는 광복동 ‘창업기업 우수제품 판매장’을 운영해 창업기업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온라인으로는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기업 제품 생산에 대한 자금조달을 돕고 있다.

또한, ‘창업기업 신제품 공공구매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기업의 공공부문 초기진입을 돕는 등 여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판로지원 사업과 연계해 지원사업에 선정된 부산창업기업 제품을 노출효과가 높은 유튜브 등을 활용, 1인 광고창작자가 재밌게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참신한 콘텐츠 기획을 제안하고, 창업기업에는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 자격은 부산을 사랑하는 역량 있는 1인 광고창작자로, 유튜브 채널 및 페이스북 채널 50명 이상 구독자를 보유하고 10개 이상의 동영상 콘텐츠가 업로드돼 있으면 가능하다.

부산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bschangup.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규모는 10명 내외로, 선발된 1인 광고창작자는 콘텐츠 제작비를 지원받아 ‘언박싱 부산’이란 주제로 부산 창업기업제품 소개를 담은 동영상을 제작하게 되며, 조회 수에 따른 인센티브도 부여한다.

이수일 시 일자리창업과장은 “많은 창업 관련 정책을 시행하고 있지만, 일선에서 창업기업을 만나면 판로개척과 마케팅의 어려움을 토로한다. 규모가 작은 창업기업의 특성상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판매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업을 통해 부산의 창업기업 제품이 제대로 된 옷을 입고 세상에 나오길 기대하며 더 나아가 1인 광고창작자와 지역 기업이 함께 성장하도록 지원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