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경남농기원, 신규농업인 대상 영농기술 교육 실시
상태바
경남농기원, 신규농업인 대상 영농기술 교육 실시
  • 이정태
  • 승인 2019.05.2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거주 5년 이내 신규농업인 32명 참석
(사진=경남농기원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 경남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은 오는 31일까지 도내 신규 귀농·귀촌인 32명을 대상으로 영농기술 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신규 농업인들의 농촌 생활 적응을 도모하고 성공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해 수료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행복나무 귀농연구소 정갑수 대표,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박상혁 교수 등 18명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안정적 귀농 귀촌 전략, 귀농 귀촌인의 법률 상식, 농산물 유통전략 등 농촌 생활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귀농 선도농가 현장견학, 스마트팜 활용 유리온실을 운영하는 ATEC 견학, 농업기계 교육 등 이론과 실습이 병행하는 실용적인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달연 경남농업기술원 기술지원국장은 “이번 농업에 대한 전반적인 농업기술교육을 바탕으로 귀농·귀촌 생활을 하는데 안정적인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규농업인 교육은 귀농 귀촌을 희망하거나 도내로 귀농 귀촌을 시작한 지 5년 이내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선발하고, 올해 총 5기 중 제1기 시설원예 분야 33명이 수료했으며, 제3기 특용작물, 제4기 종합반, 제5기 시설 원예반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