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울산시, ‘제2회 자율방재단 재난안전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울산시, ‘제2회 자율방재단 재난안전 경진대회’ 개최
  • 정봉안
  • 승인 2019.05.21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공자 표창, 방재경기 등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21일 오전 10시 문수국제양궁장에서 박규열 자율방재단연합회장, 지역 국회의원, 시 의원, 구·군 방재단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울산시 자율방재단 재난안전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재난 예방, 대응, 복구 등 재난안전 활동에 참여하는 자율방재단의 임무수행 및 역량강화와 구·군 방재단원의 상호교류와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5개 구·군 방재단 입장식, 유공자 표창 수여, 재난관련 OX퀴즈, 방재경기 등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각종 재난대비·대응 활동 참여와 지역자율방재단 활성화에 기여한 김진숙 씨 등 10명이 시장의 표창을 받는다.

방재경기에서는 5개팀 8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홍수, 화재 등 가상 상황아래 재난상황 대응능력을 겨룬다.

한편 지역자율방재단(연합회장 박규열)은 자연재난을 행정의 역량만으로 대처하는데 한계가 있어 재난관리를 행정과 상호 보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방재전문 민간조직이다. 

현재 회원은 총 1416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재난 예방 및 재난 발생 시 대응·복구 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윤일 시민안전실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재난 안전사고 예방과  구·군 지역자율방재단의 역량강화 및 단원들간의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