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청주시, 금강변 생태누리길 조성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청주시, 금강변 생태누리길 조성사업 본격 추진
  • 노승일
  • 승인 2019.05.21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변 5.8㎞에 데크시설 등 걷기 길 조성
금강변 생태누리길 사업계획도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개발제한구역으로 묶여 개발행위 제약을 받는 현도면 일원 금강변에 생태누리길을 조성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개발여건이 열악한 낙후된 개발제한구역 내 맑고 푸른 금강의 다양한 자연환경요소를 활용한 누리길 등 힐링 공간 마련으로 지역민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지역사회의 활력을 높이고자 추진하게 됐다.

시는 지난 해 국토교통부에서 공모한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사업에 선정돼국비 5억 6000만 원을 확보했으며, 특별교부세 11억 5000만 원도 확보했다.

시비를 포함해 총 19억 6000만 원을 투입해 현도면 양지리부터 중척리와 현도오토캠핑장을 거쳐 시목리 월송정 등산로까지 이어지는 걷기길을 현재 조성이 완료된 자전거도로와 인접해 금강이 내려다보이도록 데크와 경화토포장으로 약 5.8㎞를 조성한다.

시는 최근 실시설계용역과 대전지방국토관리청과의 협의를 마쳤으며, 다음 달에 공사를 시작해 11월에 마무리한다.

박노설 시 공원조성과장은 “생태계와 경관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명품 걷기길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사업 완료시 인근 대전시 대덕구 걷기길과 연계한 트랙킹 코스가 완성되면 걷기길 명소로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