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당류 저감 제품 소비 확대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
상태바
나트륨·당류 저감 제품 소비 확대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
  • 김재하
  • 승인 2019.05.2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회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 포스터(식약처 제공)

[동양뉴스통신] 김재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오는 22일 광화문 1번가(정부서울청사 별관 1층 열린소통포럼)에서 소비자단체·학계·산업계와 함께 ‘나트륨·당류 저감 제품 소비 확대 방안’을 주제로 ‘제12회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을 개최한다.

21일 식약처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짐에 따라 나트륨·당류를 줄인 가공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나트륨·당류 저감 제품 소비 확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가공식품의 나트륨·당류 저감화 전략 및 추진현황(식약처 식생활영양안전정책과 이수두 과장), 음료의 당류 저감화 현황 및 마케팅 사례(롯데중앙연구소 조혁준 상무), 나트륨·당류 저감 제품의 소비 확대 전략(충북대 유현정 교수), 패널토론 등이다.

한편, 제11회 열린포럼 중 참석자가 제안한 식품 온라인 구매 시 위생상태 등에 대한 보완적 정보 제공 필요, 고령친화 식품 등 취약계층 대상 식품 관리·점검 강화 등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음식점 행정처분 이력 등 정보를 배달앱, 네이버 플레이스, 네이버 주문하기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맛집 정보 제공 사이트로 대상을 확대한다.

아울러, 온라인 판매 식품 및 취약계층 대상 업체 관리도 강화하기로 했다.

식약처는 “이번 포럼을 통해 나트륨·당류 저감화 된 가공식품의 생산이 활성화되고, 소비가 확대돼 국민들의 건강한 식생활 확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