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울시, 한강공원서 광나루 고무줄 축제 개최
상태바
서울시, 한강공원서 광나루 고무줄 축제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9.05.2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 수병경관, 옛 사랑이야기 결합 포토존, 공연 등 운영
(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오는 24~26일까지 광나루한강공원에서 ‘도미부인 설화’를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광나루 고무줄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두 번째인 ‘광나루 고무줄 축제’는 한강의 숨겨진 이야기를 공연, 놀이·체험 등으로 다채롭게 체험하는 한강 이야기 축제의 일환으로, 한강 수변경관과 옛 사랑이야기가 결합된 동화 같은 포토존과 특별한 공연이 진행된다.

21일 시에 따르면, ‘광나루 고무줄 축제’의 ‘고무줄’은 끊어지지 않는 도미부부의 사랑을 상징하는 주인공으로 포토존의 장식과 연계한 놀이·체험프로그램은 물론이고 연극 등의 공연에서도 색다른 방식으로 활용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고무줄 놀이극, 꼬무와 쭈리, 도미부인 vs 개루왕 가면 만들기, 아빠 신발로 고무줄 새총 날리기, 고무줄 스트링 아트, 고무줄 퐁퐁그네, 고무줄 모래놀이터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놀이존이 운영된다.

특히, 도미부인 설화를 극형식으로 만든 공연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안데르센의 동화 ‘황제와 나이팅게일’과 도미부인 설화를 결합한 음악가족극 ‘여왕과 노래하는 도미부인’과 ‘판소리 톡톡’을 공연한다.

이외에도 도미부부의 동화 같은 사랑을 느낄 수 있는 포토존, 한강 요정의 집, 마리오네트(줄인형)가 펼치는 한바탕 연주회, 옥종근의 마리오네트,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의자를 배치한 누구나 의자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한강 이야기 축제’는 한강공원을 이용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한강이야기축제 운영사무국(02-3673-4594) 또는 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s://hangang.seoul.go.kr)를 이용하면 된다.

박기용 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광나루 고무줄 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한강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새롭게 체험하고 느끼시길 기대한다”며, “많은 분들이 가족들과 함께 따스한 봄날 좋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