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구시, 제20회 대구 관광 기념품 공모전 개최
상태바
대구시, 제20회 대구 관광 기념품 공모전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9.05.2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대구시는 지역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들이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고, 대구시의 특색과 상징성을 홍보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제20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대구 관광 기념품 공모전은 대구를 상징하고 홍보할 수 있는 창의적 관광기념품(민·공예품, 공산품, 식품류, 녹색상품) 등으로 관광객이 구매할 수 있는 모든 기념품을 대상으로 한다.

오는 27일~29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12전시실)에서 작품을 접수 받으며,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가격이 저렴해 구입하기 쉬운 작품과 상품화 가능성이 큰 작품을 최우선시해 심사할 계획이다.

입상한 작품은 시상 및 전시회 개최와 더불어 홍보·유통지원(관광박람회, 주요관광지 등 전시·판매행사 참가 기회 제공, 작품집 제작 배부) 등의 혜택이 있으며, 올해 8월 개최 예정인 '제22회 대한민국관광기념품공모전'에 출품한다.

공모전 입상작은 두류공원 대구관광정보센터 내에 마련된 전용 전시·판매 부스에서 대구시 홍보용 관광기념품으로 활용하는 등 실질적인 생산·판매 활성화를 위한 사후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번 전국 단위 기념품 공모전 개최를 통해 대구 관광 기념품 발굴뿐만 아니라 대구 관광 브랜드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대구관광 기념품 공모전에 대구의 이미지를 잘 나타낼 수 있는 독창적이고 실용성 있는 우수한 기념품이 많이 응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