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세계 창업인의 축제 대전서 열려
상태바
세계 창업인의 축제 대전서 열려
  • 김영만
  • 승인 2019.05.2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대전 스타트업 페스티벌' 개막
해외 투자자와 국내 스타트업들이 참여하는 '2019 대전 스타트업 페스티벌'이 21일 개막식과 함께 본격 행사에 들어갔다.

[대전=동양뉴스통신] 김영만 기자= 해외 투자자와 국내 스타트업들이 다수 참여하는 ‘2019 대전 스타트업 페스티벌’이 21일 개막식과 함께 본격 행사에 들어갔다.

오는 23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세계 최대 스타트업 행사인 핀란드 슬러시(Slush) CEO, 미국, 중국 중심의 전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헥스(HAX) 설립자, 세계 최대 글로벌 해커톤인 정션(Junction) 대표와 투자자들, 글로벌 공유오피스의 위워크(wework) 아시아태평양 총괄디렉터 등이 참석해 기조강연과 투자 상담이 이어진다.

이날 첫 행사로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스타트업들이 ‘투자PT오디션’을 실시했으며 , 이를 희망하는 기업은 현장에서 1대1 ‘원스톱 창업상담’을 통해 투자유치와 기술금융, 특허, 법률 등을 상담하고 스타트업들의 창업 전시가 잇달았다.

이어 22일에는 ‘슬러시 관계자와 스타트업간의 밋업(네트워킹)’ ‘주한대사관 초청 스타트업 해외진출’에 대한 토크 콘서트가 각각 열린다.

23일에는 ‘스타트업의 인도진출 스터디’ ‘성공한 스타트업 CEO와 만남’ ‘대덕특구 기술사업화 네트워크 창업대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스타트업 생태계 형성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제언’에 관한 포럼 및 강연과 ‘대전시 창업정책 및 대전방문의 해’ 홍보 전시관을 통해 대전을 알리고, 재도전을 위한 실패박람회 운영 등이 열려 솔솔한 볼거리와 재미가 더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