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음성군 '2019 음성생활 가이드북' 발간
상태바
음성군 '2019 음성생활 가이드북' 발간
  • 정수명
  • 승인 2019.05.2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민원정보, 의료·복지정보, 문화축제 등 수록
(사진=음성군청 제공)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다른 지역에서 전입하는 세대를 위한 생활안내 책자 ‘2019 음성생활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2019 음성생활 가이드북'은 음성군에 전입하는 세대가 음성군의 각종 생활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음성군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조기 정착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소책자로 제작됐다.

22일 군에 따르면, 주요내용은 각종 생활·민원정보, 의료·복지정보, 문화축제, 충북혁신도시 소개 등 분야별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어 전입 군민들이 음성군의 각종 정보를 습득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기여한다.

또한, 가이드북을 군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e-book)하고 읍-면 행정복지센터 민원팀에 비치해 전입세대에 배부한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에 발간한 음성생활 가이드북은 음성군이라는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는데 유익한 길라잡이가 될 것”이며 “우리 음성군에 전입을 거듭 축하드리면서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을 만들어 가는데도 끊임없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인구를 증가시키기 위해 음성생활 가이드북 발간과 함께 전입세대 및 전입자 대상 물품 및 지원금 지급, 전입 주민 휴대폰 환영문자서비스, 지역 내 대학교 이동민원실 운영, 지역 내 기업체 전입 홍보 안내문 발송 등 다각적인 시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