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SNS 마켓 건강관련 식품 대상, 집중 단속 실시
상태바
SNS 마켓 건강관련 식품 대상, 집중 단속 실시
  • 양희정
  • 승인 2019.05.2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수 10만명 이상 SNS, 다이어트·헬스·이너뷰티 표방제품 대상
(표=식약처 제공)

[동양뉴스통신] 양희정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오는 31일까지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켓에서 ‘다이어트’ ‘헬스’ ‘이너뷰티’ 등을 표방하며 판매되고 있는 식품을 대상으로 집중 수거·검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수거·검사는 최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쇼핑 이용이 급증하면서 유명 인플루언서(influencer, SNS에서 영향력 있는 개인)가 판매하고 있는 인기 식품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실시한다.

수거대상은 회원수 10만 명 이상의 카페, 페이스북 등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다이어트’ ‘헬스’ ‘이너뷰티’ 표방 제품이며,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식중독균 뿐 아니라 비만치료제, 이뇨제 등 의약품 성분까지 포함해 검사한다.

또한,  SNS 마켓 등 온라인에서 판매하면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하게 하거나, 질병 예방·치료효과를 표방하는 등의 허위·과대광고 행위도 함께 점검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향후 식품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는 생활밀착형 제품을 집중 수거·검사하는 등 선제적인 식품 안전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이나 식품안전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하신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 또는 민원상담 전화 110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