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서귀포지원여성민방위대, 사랑원 4곳에 물김치 전달
상태바
서귀포지원여성민방위대, 사랑원 4곳에 물김치 전달
  • 최도순
  • 승인 2019.05.2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귀포지원여성민방위대 제공)

[제주=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 제주 서귀포시지원여성민방위대(대장 김광녀)는 24일 대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물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해 이날 담근 시원한 물김치를 사랑원을 비롯한 4개 시설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김광녀 대장을 비롯한 30여 명의 대원들이 각종 수익사업을 통해 마련한 금액으로 재료 손질부터 포장까지 직접 진행해 이웃들에게 어머니의 손맛을 전했다.

이러한 봉사활동은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이어져 매년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로 주변이웃에게 힘든 계절을 이겨낼 힘을 나눠줄 예정이다.

지원여성민방위대는 이번 하반기에 사회봉사활동뿐만 아니라 재난예방활동으로 취약계층 소화기 보급사업과 대한심폐소생술협회 일반인 강사 자격증 취득을 계획하고 있다.

또 소화기 보급사업을 통해 노인정 등 화재에 취약할 수 있는 시설에 총 120여 개의 소화기를 보급함과 동시에 사용방법 및 화재대응 요령을 교육한다.

이는 최근 늘어나고 있는 뇌출혈, 심근경색 등으로 위급한 상황에 빠지는 시민을 구조하기 위해 지난 해 대원들의 심폐소생술 심화과정 교육에 이어 올해 일반인 강사 육성을 통해 시에 심폐소생술을 정착시키기 위해 진행된다.

김 대장은 “점점 더워지는 여름, 누구보다 더운 여름을 지낼 이웃들에게 새콤시원한 물김치로 입맛을 선물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