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귀포시, 고등학생 30명 미국 해외 탐방 마무리
상태바
서귀포시, 고등학생 30명 미국 해외 탐방 마무리
  • 최도순
  • 승인 2019.05.2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귀포시 제공)

[제주=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 제주 서귀포시와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은 26일까지 6박 9일간 미국 엘에이(LA)·뉴욕·워싱턴 등에서 관내 고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서귀포시 고등학생 해외대학 탐방 및 문화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명문대학인 프린스턴대학, 유씨엘에이(UCLA)대학 및 워싱턴 소재 고등학교를 방문해 현지 대학생과의 교류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로 인해 글로벌 인재로서의 동기부여 및 자신의 꿈과 진로를 탐색하고, 세계 정치 경제 중심지인 워싱턴 및 뉴욕 일원의 문화체험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세계 시민으로서의 자질 함양 및 어학실력을 발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세계적인 기업(애플, 인텔 등) 등이 있는 실리콘밸리 방문으로 세계 아이티(IT)산업의 흐름 및 빠르게 변화하는 경제 변화를 몸소 체험하는 기회 제공 및 시와 자매결연 도시인 살리나스 한인사회와의 만남을 통해, 우리문화와 해외문화와의 비교 이해하는 시간 및 동포애의 정을 나누면서 자매결연 도시와의 더욱 더 끈끈한 유대감을 다지는 계기도 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발굴 운영 및 지원으로 관내 청소년들이 세계화에 대응하는 동기 부여 및 창의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