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백석대, 제7회 총장배 전국태권도대회 개최
상태바
백석대, 제7회 총장배 전국태권도대회 개최
  • 최남일
  • 승인 2019.05.2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 총장배 전국 태권도대회 참석자들이 품새 연습을 하고 있다. 백석대 제공.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중부권 최대 규모의 ‘제7회 백석대학교 총장배 전국 태권도대회’가 지난 25일 교내 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됐다.

품새, 태권체조, 격파 부문으로 구분해 진행된 이날 대회에는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약 2000여 명, 125여 팀이 참여해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2년 전부터 중국 태권도장에서도 대회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백석대 총장배 태권도대회는 참가자와 가족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경기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스포츠 전문 케이블 채널인 SPOTV로 전 세계에 성황리 방영됐던 ‘레드불 킥잇 대회’를 ‘태권 배틀 킥잇’으로 이름을 바꾸어 전국대회 선발전을 치렀다.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보건학부 응급구조학과는 긴급 상황을 대비하는 한편 ‘응급처치체험’ 부스를 꾸렸고, 디자인영상학부는 어린이들을 위한 ‘페이스 페인팅’ 부스를 운영했다.

장종현 총장은 “많은 태권도인들이 메달을 따기 위해 매년 우리 대학에 모여들고 있다. 그리고 이제는 대회가 축제의 장으로 변하고 있다”며 “많은 이들이 즐길 수 있는 태권도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