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02 (목)
서귀포시, 을지태극연습 최초 상황보고회 진행
상태바
서귀포시, 을지태극연습 최초 상황보고회 진행
  • 최도순
  • 승인 2019.05.27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부공무원 등 100여명 참석
(사진=서귀포시 제공)

[제주=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 제주 서귀포시는 27일 9시 시청 충무상황실에서 간부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을지태극연습’ 실시에 따른 최초 상황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보고회는 오는 30일까지 4일간 시 일원에서 진행 중인 ‘2019 을지태극연습’ 비상대비 계획 전반에 대한 점검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의 보호를 위한 을지태극 연습의 빈틈없는 수행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을지태극연습은 전년 7월 변화된 남북관계 정세에 따른 한미연합훈련 유예로 매년 8월 시행됐던 을지연습을 대체하는 테러, 대형복합 재난에 대한 위기대응 등 국가비상시를 대비하는 새로운 형태의 민·관·군이 함께하는 훈련이다.

이날 훈련에는 시, 서귀포지역 소방관서, 해병 93대대, 서귀포 경찰서 등 민·관·군 30개 기관 500여 명이 참여한다.

주요 훈련내용은 전국단위 지진 발생에 따른 피해상황 파악 및 긴급 복구 등을 위한 재난안전상황실 상황조치 연습, 테러 등 국지전 발생을 가정한 전시 긴급조치 연습, 관내 17개 읍면동 주관으로 화재대피, 심폐소생술,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법관련 주민참여식 체험훈련 등이다.

양윤경 시장은 “매년 8월에 시행됐던 을지연습이 폐지되고 올해 5월부터 을지태극연습이 처음 시행되지만 어떠한 상황에서도 빈틈없이 시민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민·관·군이 긴밀한 공조체계를 갖추어 훈련에 임해주기를 바란다”며 “첫 시행인 만큼 국가위기 대응 매뉴얼 상의 미흡사항 보완 등 후속조치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