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29 (수)
삼척시, 제32회 금연의 날 맞이 홍보활동 전개
상태바
삼척시, 제32회 금연의 날 맞이 홍보활동 전개
  • 연태준
  • 승인 2019.05.3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상담, 리플릿·홍보물 활용 가두 캠페인 등 실시
(사진=삼척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연태준 기자=강원 삼척시는 다음 달 4일까지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이해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금연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지난 25일까지 금연홍보단을 운영해 터미널, 복합상가, 주요 관광지 등 주민다수 이용시설에서 지역주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홍보물품을 활용한 금연홍보에 나섰다.

특히, 지난 23일에는 강원대학교 도계캠퍼스, 25일에는 청소년수련관에서 금연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흡연의 시작과 노출이 쉬운 대학생 및 청소년 집단에게 금연인식을 고취하고 금연분위기를 확산시켰다.

아울러, 세계금연의 날인 오는 31일에는 삼척우체국 앞 및 대학로 일대에서 주민 2000여 명을 대상으로 금연상담, 리플릿·홍보물 활용 및 노인 서포터즈 연계 가두 캠페인을 통해 금연실천을 유도하고 간접흡연 예방을 위한 홍보를 실시한다.

이어 다음 달 4일 원덕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등굣길 및 학교주변에서 등교시간과 점심시간을 활용한 금연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연중 운영하는 금연클리닉 뿐만 아니라 금연홍보단과 연계한 다양한 금연홍보활동을 통해 금연의 중요성을 제고하고 흡연율 감소 및 간접흡연 없는 건강한 환경 조성으로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