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여성새일센터, 의료기기 규제과학 취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인천여성새일센터, 의료기기 규제과학 취업설명회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9.05.3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여성새일센터(센터장 길교숙)는 30일 오전 11시 가천대학교 메디컬캠퍼스에서 의료기기 규제과학(RA, Regulatory Affairs)전문가(이하 RA전문가)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의료기기 산업은 다양한 기술, 학문분야가 융합되는 4차 산업시대의 핵심 분야로써 베이비 부머 세대의 고령화, 출산율 저조에 따른 고령인구의 증가에 따라 의료기기에 의존한 헬스케어산업의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보건부에서는 지난 해 인공지능(AI) 정보통신기술(ICT) 사물인터넷(IoT) 등을 활용한 첨단의료복합단지 임상시험센터 구축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식약처에서는 그 동안 민간자격증으로 운영해오던 의료기기전문가 자격증을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승격해 오는 12월에 제1회 시험을 앞두고 있다.

이처럼 최근 의료기기 전문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정작 인천에서 진행되는 의료기기전문가 교육과정이 없어 해당 교육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서울 및 타지역으로 교육을 받으러 갈 수 밖에 없었다.

이를 위해 여성새일센터는 오는 7월 1일부터 의료기기전문가 과정을 개설하기로 했다.

이번 취업설명회는 의료기기 전문가로 취업을 꿈꾸는 관련학과 전공(졸업)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여성새일센터(032-440-6526)로 문의하면 된다.

길교숙 여성새일센터장은 “우리 여성새일센터는 인천에서 최초로 고부가가치 직종인 의료기기 전문가과정을 개설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보다 많은 여성들이 고소득·전문 직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직업교육훈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