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청주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총력'
상태바
청주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총력'
  • 노승일
  • 승인 2019.05.3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관리 전담 TF팀 구성 및 휴일 현장 재난안전네트워크 특별근무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지역 물놀이 시설에 대한 안전시설물 일제조사 및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31일 시에 따르면, 시는 11년 연속 물놀이 인명사고 제로(zero)화 달성을 위해 오는 8월 말까지를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집중예방 기간으로 정하고 물놀이 안전사고 재발방지 특별 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

청주 지역 물놀이 관리지역은 미원 8곳, 현도 1곳 등 총 9곳으로 일제조사에 따른 위험지역에 대한 위험구역 안내표지판을 설치하고 부표, 구명환, 구명로프, 구명조끼 등 안전시설물 11종 450여 점을 정비 및 확충했다.

시는 기획행정실장을 중심으로 안전정책과 5개반 27명의 물놀이 안전관리 전담 TF팀을 구성해 비상근무에 돌입한다.

또 안전관리실태 특별 점검반을 구성해 물놀이 위험지역과 시설물, 안전관리요원 근무상황 등을 상시 점검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주민홍보 등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는 청주시자율방재단, 재난안전네트워크, 안전모니터봉사단 등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 현지 근무조를 편성해 사고위험이 많은 용소계곡 등에 집중 배치하고 물놀이 위험구역 현장 순찰근무를 실시하는 등 본격적인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원천 차단할 예정이다.

김연인 시 안전정책과장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의 근본적인 예방을 위해서는 물놀이 안전수칙 준수가 매우 중요하다”라며 “물놀이 안전시연회, 여름철 물놀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등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행정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인명피해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