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인천시 '2019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성료
상태바
인천시 '2019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성료
  • 김몽식
  • 승인 2019.05.3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는 지난 30일 연수구 송도동 지타워에서 '2019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기관·단체별 품질혁신과 품질경영활동에 관한 업체별 개선사례를 발표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과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하는 대회이다.

31일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허종식 정무부시장, 한국 표준협회 이지수 전무이사, 한국남동발전 유준석 영흥발전본부장, 기업체 임·직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유공자표창, 사례발표, 시상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대·중견·중소기업, 공기관 및 공기업의 17개 품질 분임조들이 한 해 동안 현장에서 추진한 품질개선 사례를 발표했다.

경연 부문은 현장개선, 환경·안전품질, 서비스·사무간접, 상생협력, 설비, 6시그마, 자유형식, 보전경영 부문 등 14개로 나눠 열띤 경쟁을 치뤘다.

참가 분임조의 발표내용에 대해서는 학계와 산업계, 한국표준협회 등 관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등의 우수분임조를 선정해 시상한다.

아울러, 최우수상 이상 선발되는 우수분임조는 오는 8월 26~30일까지 경남도 거제시에서 개최되는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임경택 산업진흥과장은 “매년 개최되는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를 통해 기업들의 품질 경영혁신 활동의 우수사례를 발굴·보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근로자들은 투철한 장인정신을 발휘해 품질개선노력에 앞장서고 경영자는 선진 품질경영 기법 도입을 통한 체질 개선에 노력함으로써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